위치기반 어플 제작 비용 문의 : IT전문 컨설팅, 맞춤솔루션, 개발전문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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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어플 제작 비용 문의

위치기반 어플 제작 비용 문의 Think Outside The Box : IT전문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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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치기반 어플제작

 

[질문]


위치기반 어플을 제작할려고합니다

각각의 본인들이 간단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개별 사용자가 설정한 거리만큼안에 들면

각각 본인들이 업로드한 해당 이미지를 볼수있게 하고싶은데요


이정도 만들면 얼마정도 예상하면 되나요?

완벽하게 당근마켓이나 배민처럼 만들지는 않아도

어느정도 따라할려면

얼마를 예상할지좀 알려주세요

외주맡길려고해도 가격을 모르니 물어볼수도없어요


그리고 iso와 안드로이드 가격이 많이 차이나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위치기반으로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대략적으로


1.제공범위 및 쿼리로딩속도와 일일제한

2. 타 시스템 및 타사이트와의 데이터 교환

3.시스템의 확장 및 변형

4.예상 동시 접속자수

5.앱운영체제에 맞는 시스템 구조

6.운영을 위한 관리자 시스템

등의 시스템과 관련된 요소가 검토되어야 합니다.


또 iso와 안드로이드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지에 대한 문의를 주셨는데,

개발방식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운영체제(ios또는 안드로이드)에 따라 앱구축 난이도가 극심하게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모바일앱 개발전략중 비즈니스의 목적과 확장되는 규모에 원활하게 대응이 가능한 제작 방식은 하이브리드앱 방식인데 이는 웹+앱의 혼합형 방식입니다. 하이브리드앱 방식은 웹의 장점을 바탕으로 기반을 만들고 앱의 껍데기를 씌우는 개념이기 때문에 iso와 안드로이드 구축시 개발비용이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 방식은 기존 모바일웹으로 개발된 부분과 웹의 장점은 그대로 활용하되, 앱의 장점으로 꼽히는 푸시 및 인앱결제 기능이 가능합니다.

컨텐츠가 자주 업데이트 되거나 수정이 많은 경우라면 하이브리드 앱 방법이 우위에 있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매번 업데이트를 해야만 볼 수 있다면, 데이터에 대한 부담이 있으며, 업데이트 시마다 이탈되는 회원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 고객들의 생각이 반영되었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플제작에는 다양한 전략이 있으며 아무리 좋은 솔루션이어도 비즈니스의 목적에 맞지 않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어느 방법이 더 좋고 나쁘다는 것은 상대적일 가능성이 높으며, 아무리 좋은 솔루션이나 빌더시스템이라 하더라도 진행하려는 비즈니스의 목적 및 규모와 맞지 않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하이브리드앱 기반의 맞춤제작을 포함하여 앱을 제작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제작방법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흔히 앱/웹 등의 제작을 집을 짓거나 건물을 짓는 것과 유사하다 이야기를 합니다. 


건물을 지을때, 얼마면 될까요?.. 

기준이 모호함에 따라서 많은 변수가 있을 것입니다. 


단층건물이나 2~3층 건물을 짓는거와 수백층 이상의 고층건물을 짓는게 다르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고층 건물을 지을 때, 가격이 올라가는 이유는 많습니다. 


단순한 시공법으로는 고층건물을 지을수가 없으며, 무게 및 하중에 대한 정확한 설계와 다양한 경험은 필수입니다. 


사용되는 자재는 물론, 사용하는 도구와 설비 등도 일반건물과 달라지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짓게 위해서 지반공사를 더 깊고 튼튼하게 진행하게 됩니다. 


앱은 초기 설계가 잘못되거나 부족하다면 큰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모이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시스템을 통한 대응이 느리다는 판단이 선다면 고객의 반응은 냉담해질 것이며, 그 시점이면 이미 경쟁자들이 우후죽순 준비하고 있을 것입니다. 치열한 온라인 기반의 경쟁에서 많은 요인들이 있지만, 안정적인 구조설계와 빠른 시장대응은 핵심 중 핵심입니다. 


앱제작의 포인트를 어디로 놓고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시스템 전략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앱제작의 경우 범위가 다양한 편이라 몇백만원에서부터 수십억원까지도 제작비용의 산정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IT컨설턴트의 컨설팅을 진행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항속의 테트라 라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주로 몇 백 마리를 큰 어항에서 키우며, 무리지어 움직이는 부분에서 장관을 이룹니다. 한 마리의 테트라가 놀라서 어항한쪽을 향해서 간다면, 다른 테트라들은 그 테트라를 따라서 움직이게 됩니다. IT산업도 마찬가지 현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잘된다고 하는 아이템을 가지고 시장에서 잘나가게 된다면, 그 잘된다는 분야에 너도나도 비슷한 구조로 시장에 뛰어들게 됩니다.


이 경우 누가 살아남을까요?.. 겉으로 보기에는 아름다워 보이는 어항속의 상황도. 실제는 힘을 소진하여 한 마리 한 마리씩 테트라가 죽어나가는 결과가 예상이 됩니다.  이런 혹독한 시장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어항속의 테트라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이와 같은 비슷한 상황 때문에 키워드광고나 오버추어 등과 같은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 유저들을 유입시키기 위해서 막대한 지출구조의 사업운영을 진행하게 됩니다.


만약 후발주자가 비슷한 모델로 시장에 진입하게 되더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구성이라면. 테트라방식의 시장구조는 형성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형성이 되더라도 선점업체의 입장에서 시장우위를 통하여 다양한 전략 구성이 용의할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포유스토리 비즈니스 컨설팅을 참고해 보신다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15년 이상 된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를 생각해 본다면 그 중요성은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IT컨설턴트의 생각]


단순히 참고할 수 있는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을 기준으로 제작을 한다면 질문자님과 비슷한 생각을 하는 많은 후발주자들 또한 쉽게 만들어지는 구조가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제작이 되며,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이 유연한지, 서비스의 확장에 제한이 없이 운영이 가능한지 등의 요소가 해당 사업에서 핵심적인 요소가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사업에 있어 시행착오를 겪는다는 것은 치명적입니다. IT전문 컨설턴트의 다양한 시장경험과 비즈니스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경쟁력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도입·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전문적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해서 시행착오를 줄여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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