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지원 시스템이란 : IT전문 컨설팅, 맞춤솔루션, 개발전문업체

업무지원시스템

ToTb 미니솔루션

영업관리
블로그 바로가기 견적문의

업무지원시스템

홈 > 업무지원시스템> 업무지원 시스템이란
나에게 딱 맞춘 차별화된 웹 비즈니스업무지원 시스템이란
업무프로세스와 맞지 않는 솔루션 도입으로 고민 중이신가요? 같은 시스템이라도 운영하는 회사의 내부 프로세스, 기업 문화 등의 다양한 요인에 따라서 다른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업무지원 시스템이란?

일반적인 정보시스템은 이용범위에 따라 또는 이용자가 누구냐에 따라 크게 업무처리시스템 (TPS : Transaction Processing System)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 (DSS : Decision Support System)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업무지원시스템(BSS : Business Supporting System) 기존 시스템과는 달리 각 구성원들의 업무처리 절차를 포괄적으로 해석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시스템을 설계하는 기법을 의미합니다.
기존 시스템과 어떤점이 다를까?

  • 정보시스템

    정보시스템
    목적성에 따른 시스템이 설계됩니다.
    다양한 시스템 구성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목적에 맞게 기능이 활용되게 됩니다. 사람 또한 구성요소에 속하기 때문에 시스템이 구조에 맞추어서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
  • 업무지원시스템

    업무지원시스템
    각 담당자별로 평소에 하는 업무를 분석하여,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수 있도록 시스템이 설계됩니다.
    업무상 발생할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과 예방안을 중심으로 설계가 되며, 업무별 연계성을 중심으로 제작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업무 현황과 맞지 않아 시스템 도입이 실패한 경우
  • 회사의 장점요인을 살린 시스템이 필요한 경우
  • 구성원들의 IT친화도가 현저히 낮아 일부의 인원만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 Excel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
  • 반복적인 업무가 연속되거나 업무상 실수가 누적되는 경우
  •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도 업무현황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 상용화된 솔루션으로는 처리할수 없는 영역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02-2292-3746
상담시간 10: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 일, 공휴일 휴무 견적문의 컨설팅문의 미니솔루션문의
이 3가지는 꼭 알고가세요
생각이 달라지면, 웹이 달라집니다.
ToTb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