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나 팔 수 있는 아이템은 많은 위험요인이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동일한 상품이 많이 노출되어있다면 마케팅에 막대한 비용을 부담해야합니다.
가능하면 블루오션을 만들수 있을 정도의 독창적인 아이템을 검토해 보십시오.
일반인이 다루기에 어려운 관리시스템은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 해야합니다.
효율적인 시스템은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웹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쇼핑몰도 많지만, 이제는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를 일으키기위한 노력 또한 필요합니다.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통한 고객지향적인 운영이야 말로 재구매를 연결하는 필수 조건중 하나입니다.
사이트 구축비용, 제품구입비, 사진촬영비, 피팅모델비, 사무실운영비, 사이트 운영비, 마케팅비 등 많은 비용이 투입이 되어야 합니다.
단기간의 예산이 아니라 중장기적인 예산 수입이 필수적입니다.
오프라인에 매장을 내거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과의 협력은 사업의 확장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인중 하나입니다.
차별화를 가진 쇼핑몰이라면 기존 유사쇼핑몰에 비해 훨씬 다양한 이점을 남길수가 있습니다.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시장선점을 한다면 성공의 지름길이 될수 있습니다.
좋은 상품을 팔더라도 배송시간이 길거나 배송 사고가 빈번하다면 고객 신뢰는 무너질수 밖에 없습니다.
안전한 공급망 확보를 통해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준비를 해야합니다.
최소 6개월간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예산을 소요해야만 합니다.
단기적인 마케팅에 비해 지속적인 마케팅을 준비한 업체의 경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립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쇼핑은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이와 같이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에 대한 미래 예측 및 시장분석은 필수입니다.
혼자서 모든걸 다 할 수는 없습니다.
무리 뛰어난 CEO라 하더라도 회사의 성장을 위해서는 믿고 맡길수 있는 직원이 필요합니다.
협력업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협력업체들과의 유대관계가 약하다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는데 많은 장애요인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